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학교 협의회 개최 외

  • 입력 2020.03.28 00:05
  • 수정 2020.04.09 09:32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전남교육청,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학교 협의회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지역사회 연계강화로 특성화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남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학교’ 15곳을 선정하고 협의회를 열었습니다.

 협의회는 올해 처음 실시되는 사업의 운영 방향과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사전 준비 등에 대해 논의하고, ‘전남 기업 맞춤 교육’과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교육’, ‘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교육’의 필요함을 공감하는 자리로 진행됐습니다.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은 특성화고 신입생 지원율을 높이고 중도탈락 학생 최소화, 취업질 향상, 프로젝트 수업 운영 확대 등을 실시하기 위한 것으로, 학교당 2억 원 내외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보성 다향고, 나주공고, 목포공고 등 15곳이 3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됐습니다.


2. 전남교육청, 직업계고 학점제 선도학교 워크숍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도입되는 직업계고 학점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올해부터 3년 동안 운영할 3차 선도학교 8곳을 추가로 선정해 ‘2020년 직업계고 학점제 선도학교 워크숍’을 열었습니다.

워크숍은 교육부의 고교학점제 추진 방향을 이해하고 3차 선도학교의 운영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존 연구·선도학교 운영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직업계고 학점제 안정적 도입을 위한 토론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3. 전남국제교육원, JLP 중등영어교사 심화 연수 실시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이 전문성 있는 영어 선도교사 양성을 위해 ‘2020년 JLP 중등영어교사 6개월 심화 연수’를 실시합니다.

전남국제교육원은 현직 영어교사 29명을 선발해 오는 8월까지 1인당 연수비 천 3백만 원을 지원하고, 말하기·쓰기 수업과 과정 중심 평가 등 영어교사 전문성 신장 프로그램과 독서·토론 수업, 감성 코칭, 국외 기관 연수 등을 진행할 방침입니다.
 

4. 진도서초, 전남교육청 미래형 SW교육 공간구축 사업 선정

진도서초등학교가 지난 2년 동안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를 운영하며 지난해 스마트우수학교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 ‘전라남도교육청 미래형 SW교육 공간구축 사업’에 선정돼 ‘창의융합교실’을 조성했습니다.

진도서초는 컴퓨터 교실을 미래형 소프트웨어 교실로 탈바꿈해 ‘상상배움터’라는 큰 주제 아래 드론 조종과 로봇 코딩 등 SW교육 공간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5. 전남교육청, 친환경 농산물 공동구매 캠페인 참여

전라남도교육청이 학교휴업으로 농산물 판로가 막힌 농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친환경 농산물 공동구매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전남교육청은 산하 기관과 학교에 공문을 보내 남도장터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6~49%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167개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며 참여를 독려하고, 본청과 교육연구정보원 직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288상자를 구매했습니다.
 

6. 장보고글로벌재단·중국 상해한국인회, 마스크 7000매 기부

장보고글로벌재단과 중국 상해한국인회가 전라남도교육청을 방문해 전남 아이들의 코로나19 예방 활동에 써달라며 마스크 7천 매를 기부했습니다.

전남교육청은 전달받은 마스크를 비축해 새 학기가 개학하면 학생들에게 나눠줄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