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평교육지원청, 유치원 나·드·리 어울림 한마당 개최

제12회 함평 공립유치원 연합운동회, 놀이를 통한 행복한 날

  • 입력 2019.10.17 16:40
  • 기자명 채현석(함평교육지원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은 지난 16일(수) 함평문화체육센터에서 11개 병설유치원 유아 94명, 학부모 150명, 교원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2회 함평 공립유치원 연합운동회를 개최하였다.

함평의 공립유치원은 대부분 농촌지역의 소인수 학급으로 구성되어 있어 제한된 교우 관계 속에서 여럿이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이나 게임이 한정되어 있는 실정이다. 이에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관내 유치원 원아, 학부모, 지역사회 관계자가 함께 ‘나·드·리 어울림 한마당’을 마련하였다.

나·드·리 한마당은 사랑을 나누고, 행복을 드리고, 희망을 이을 수 있도록 율동마당, 여는 마당, 화합마당으로 구성하였는데, 다양한 놀이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가족 공동체들이 함께 어울리며 즐거움과 행복을 만끽하였다.

이번 어울림 한마당에 참여한 함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다른 유치원 친구들과 함께 웃고 뛰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고, 다른 지역 학부모님들과 함께 참여하면서 아이들 교육에 대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영숙 교육장은“연합운동회를 통해 학부모님과 원아들이 즐겁고 행복한 놀이활동을 느끼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추억을 만드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2019. 개정 누리과정 전면 실시에 따라 지역 단위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을 활성화하고 현장에 안착화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