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슬기로운 방학생활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22.01.26 14:33
  • 수정 2022.02.10 09:55
  • 기자명 장성교육지원청(장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 Wee센터에서 1월 17일(월)부터 2월 18일(금)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Wee센터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방학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Wee센터는 놀이문화를 통하여 부모와 자녀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증진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 하는 보드게임’을 기획하였으며, 1월 24일(월)부터 25일(화)까지 총 30가정에 보드게임을 배부하고 카카오톡 채널 ‘장성교육지원청 Wee센터’에 소감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1월 26일(수)부터 27일(목)까지 멘토와 멘티가 함께 ‘나만의 쿠키 만들기’ 체험을 통하여 따뜻한 가정의 정을 느끼고, 아동학대·성폭력, 비행과 탈선을 예방하기 위한 가정방문 상담활동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집콕생활을 하는 날들이 많은데 장성Wee센터에서 준비한 가족과 함께하는 보드게임을 통해 가족 간의 대화가 늘어나는 등 유익한 경험이 됐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김철주 교육장은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간에 더 많은 의사소통이 이루어지고, 위기 학생을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더 의미있는 방학생활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