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탄소중립을 위한 Eco Festival!

지구야! 우리가 아프지 않게 지켜줄께!

  • 입력 2022.01.10 16:17
  • 수정 2022.01.11 10:38
  • 기자명 최수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산포여자중학교(교장 이진희) 학생들이 환경을 지키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나섰다. 학생자치회(환경개선부, 행사활동부)를 중심으로 Eco Festival7()에 실시하였다.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것들을 중심으로 친환경 제품으로 만들어보기로 했다. 첫 시간에는 기후 대응변화센터에서 탄소중립을 주제로 2시간 강의를 들었다. 두 번째 시간에는 환경개선부와 행사활동부가 담당하여 생분해되는 플라스틱 컵을 이용한 가습기 만들기, 비누 만들기, 친환경 세제 만들기, 립밤 만들기, 섬유향수 만들기, 핫팩 만들기, 거품치약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세 번째 시간에는 탄소중립 활동지를 가지고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실천 약속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분리수거 잘하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음식물 남기지 않기, 가까운 곳은 걸어다니기, 텀블러 사용하기, 에코백 사용하기,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에 참여하기, 쓰레기 발견하면 줍기등 다양한 의견으로 탄소중립 실천 약속을 했다.

영산포여자중학교 이진희 교장은 이번 Eco Festival을 학생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기후재난대응을 위한 생태적 감수성을 어떻게 가져야 할까?’라는 문제제기에서 시작되었다. 앞으로 학생자치회가 미래사회 삶과 연계된 의미있는 생태 전환을 위한 일상활동을 꾸준하게 실천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날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부스별로 인원을 나눠 진행하였으며 최대한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실시했다.

* 붙임: 에코 페스티벌 관련 사진 자료(2)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