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복한 담양교육으로 행복한 학생을 기르겠습니다

담양교육지원청, 담양교육 2022 설명회 운영

  • 입력 2022.01.07 13:33
  • 수정 2022.01.10 16:26
  • 기자명 담양교육지원청(담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 숙)은 지난 6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장, 교(원)감, 행정실장, 업무담당교사 및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담양교육 2022'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과 거리두기 연장에 따라 영상회의로 진행됐으며 ‘모두가 행복한 혁신담양교육’ 실현을 목표로 2022년 담양교육의 교육지표, 역점과제, 특색교육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년 담양교육은 교육공동체 실행 연수에서 선정된 5가지 중점가치인 소통ㆍ협력, 창의ㆍ융합, 자존감, 존중ㆍ배려, 공동체를 포함하는 ‘모두가 행복한 혁신담양교육’을 추구하며 50개의 단위과제로 구성됐다.

역점과제는 기초기본학력 책임교육과 마을과 “함께”로 이끌어듀오, 광주교대 예비교사 나눔 멘토링 운영과 마을교육공동체를 강화할 예정이다, 특색교육은 가사 문학의 향기 품은 담양人 기르기로 가사문학과 만나기, 맥 이어가기를 통해 담양만의 특색있는 독서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어서 담양 관내 마을학교, 체험처, 마을활동가 등에 대한 정보를 수록한 ‘도란 도란 청죽골’책자 활용 방법에 대한 안내도 이어졌다.

고광덕 만덕초등학교 교장은 “담양교육의 목표를 공유하고 구체적인 실현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이었다. 새 학년 집중 준비 기간을 이용해 전 교직원과 공유하고 담양교육 2022가 학교 현장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숙 담양교육장은 “행복한 교육이 행복한 사람을 만든다. 지역이 함께하는 행복한 담양교육으로 학생들이 품격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2022년은 학생,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