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도교육지원청, 전남대학교 교수와 함께한「2022. 보배섬 학부모 교육 릴레이 특강」 성료

  • 입력 2022.01.06 11:45
  • 수정 2022.01.10 16:30
  • 기자명 진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지난 5일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남대학교 교수 초청 「2022. 보배섬 학부모 교육 릴레이 특강」을 실시했다.

전라남도진도교육청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학부모와 사춘기 자녀와의 갈등을 해소하고 올바른 자녀와의 관계맺음과 자녀들의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교수 두 분을 초청하여 실시하였다.

특강 1
특강 1

1부 특강은 ‘사춘기 자녀갈등 해소 방안 및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상담심리의 권위자인 전남대학교 교육학과 정주리 교수가 다양한 관점에서 사춘기의 변화를 이해하고 이에 따른 갈등 해소 방안과 자녀와의 소통법에 대해 강의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2부 특강은 전남대학교 사범대학장 김회수 교수가 ‘자녀 진로진학 교육 방안’이라는 주제로 자녀의 진로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부모의 기대보다는 자녀들의 재능 이해와 후천적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특강 2
특강 2

진도중학교의 한 학부모는 “사춘기에 접어든 우리 아이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에 대한 조언을 얻고 아이와의 관계 개선에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 “무엇보다 부모로서의 어려움에 대해 마음의 위로를 받고 부모의 역할에 대해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특강 3
특강 3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 이문포 교육장은 “이번 행사가 자녀교육에 있어 어려움이 있는 학부모들에게 위로와 공감의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 설계와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