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암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과 함께 체험하며 파티셰와 공예 장인의 꿈을 키워요!

영암특수교육지원센터, 꿈 키움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22.01.06 10:53
  • 수정 2022.01.07 11:30
  • 기자명 영암교육지원청(영암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1월 4일부터 5일까지 영암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가족 18명을 대상으로 2021. 꿈 키움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참석자 전원 코로나19 자가진단검사, 손 소독제로 위생관리,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강의동 환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이날 행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장애정도와 능력을 고려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학생이 가족과 함께 교감을 형성하고 소통 능력을 향상하도록 라즈베리 쌀 케이크와 한지 무드등을 만들며 직업 전환 교육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서창초등학교 안○○ 학생은 “엄마와 함께 재료를 섞고, 반죽을 틀에 담고 상큼한 라즈베리로 장식하여 맛있는 케이크를 만들며 나도 행복을 드리는 제과제빵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며 자신의 꿈을 이야기했다. 또한, 구림중학교 학부모 이○○은 “아이와 함께 케이크와 한지 무드등을 만드는 체험활동을 통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고,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줘서 감사하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성애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요구와 능력에 부합하는 특기적성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신체활동과 심미적 활동을 통해서 신체 및 정서를 순화시키고 소질을 계발하는 직업 전환 교육활동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영암의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서로 대화하고 배려하며 긍정적인 정서를 함양하는 직업체험활동을 통하여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