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몽탄초, 학교매점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난방유, 연탄 지원

몽탄초 전교학생회, 학교매점 운영해 1년간 모은 성금으로 이웃 나눔 실천

  • 입력 2022.01.04 14:16
  • 수정 2022.11.27 00:34
  • 기자명 이현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탄초등학교(교장 임도선)202214() 몽탄면 일대에서 5~6학년 학생 11, 학부모, 교직원이 직접 참여하여 난방유 배달 및 연탄 기부 행사를 가졌다.

학교매점은 1학기 학생회 임원의 선거공약으로 시작되었으며, 매주 화요일 전교학생회에서 학생들이 사고 싶은 과자를 조사하고 판매하는 행사였다. 운영 초기에는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시작할 수 있었고, 점차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매점을 운영하게 되었다. 운영 결과 총 760,000원이 모금 되었고 모금액을 어떻게 할 것인지, 전교학생회 다모임을 통해 몽탄 주변의 도움이 필요하신 어르신들께 기부하기로 결정하였다.

전교학생회에서는 지난 12월에 몽탄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주변 어르신들을 도와줄 방법을 문의하였고 면사무소의 도움을 받아 2가구에는 난방유 지원, 1가구에는 연탄을 직접 배달하는 행사를 계획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채○○ 학생은우리들이 직접 학교매점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니 매우 흐뭇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담당 교사는학교매점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교육뿐만 아니라 다모임을 통해 학생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내 고장을 사랑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며,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는 의지를 피력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