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공고, 한국철도공사(코레일) 3명 합격 쾌거!!

나주공고 3학년 이강흠(기계과), 김시호(전기과) 학생과 졸업생 국근찬(자동화시스템과)군 한국철도공사 차량분야 3명 최종합격!

  • 입력 2021.12.03 11:00
  • 수정 2021.12.03 16:02
  • 기자명 나주공업고등학교(나주공업고등학교) 홍보담당자 장우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최악의 고용한파가 몰아쳐 취업문이 꽉 막힌 요즘 나주공업고등학교(교장: 김향운) 3학년 이강흠(기계과), 김시호(전기과)학생 2명과 졸업생 국근찬(자동화시스템과)군이 122일 한국철도공사 차량분야에 최종합격의 소식을 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나주공고 코레일 합격
(좌) 이수인 교감, 김미송 취업역량강화반 부장교사, 이강흠 학생, 김시호 학생, 김향운 교장
고졸 취업을 목표로 나주공고에 입학한 위 학생들은 나주공고의 자랑인 취업역량강화반에서 공기업과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학교선생님들의 열정어린 지도와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자격증 취득과 NCS, 전공 필기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하여 2021년 한국철도공사 차량분야에서 6.191의 경쟁을 뚫고 당당히 호남권 차량분야 합격자 6명중 2명과 수도권 차량분야에 1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기계과 이강흠 학생은 친형이 나주공고에 입학하여 취업역량강화반에서 체계적으로 자격증과 전공공부를 하며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매진하는 것을 보고, 나주공고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친형은 한국전력에 2년전에 합격하였고, 저는 이번 한국철도공사에 합격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항상 응원해주시고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신 선생님들이 있었기에 합격할 수 있었으며 고졸취업의 꿈을 이루게 되어 너무 감격스럽다.”는 소감을 전했다.
전기과 김시호 학생은 지금 너무 행복하고 말할수 없을 만큼 기쁩니다. 공기업 취업의 꿈을 가지고 나주공고에 입학해 3년간 취업역량강화반에서 한국사 1, 전기기능사, 정보처리 기능사를 포함한 다수의 전공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NCS 필기시험과 전공공부, 면접준비까지 학교에서 체계적으로 지도해주셔서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같이 취업난이 심각한 상황에서 나주공고에 입학해 고졸채용을 준비한 것은 정말 잘한 선택이었습니다.며 합격의 기쁨을 전했다.
나주공고 김향운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취업환경속에서도 나주공고만의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들이 한국철도공사 3명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룩했다. 학생들의 한국철도공사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우리 나주공고학생들이 우리나라 곳곳에서 마음껏 자신의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나주공고는 한국남동발전, 현대중공업, 한전kps, 삼성전자, 삼성 SDI, 한국 농어촌 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철도공사 등 수많은 대기업과 공기업에 2020년 한해에만 16명이 합격하는 등 고졸취업의 성공신화를 써내려가며 명문 특성화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