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과서 속 시인과 만나 나의 꿈을 키워요

해남동초,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독서 행사 프로그램 진행

  • 입력 2021.11.24 15:36
  • 기자명 김가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 학생들이 지난 1122()과 다음 주 29() 2일간 학년별 독서 행사를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학년별로 나뉘어 1-3학년군 독서 인형극, 4학년 작가와의 만남, 5-6학년군 마술 공연이 이뤄졌다. 진행됐다. 보다 깊이 있는 독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독서 의욕을 높이고, 도서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독서 행사가 기획됐다. 더불어 도서관에 대한 애착감을 형성하고 독서의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4학년을 대상으로 한 작가와의 만남은 4학년 교과서에서 등장하는 고정욱 작가를 직접 학교에 방문했다. 장애가 있다고 꿈까지 작을쏘냐를 주제로 꿈을 전하는 강연이 펼쳐졌다.

작가와의 만남을 마친 유지은(4학년) 학생은 교과서에서만 보았던 작가님을 직접 학교에서 만나 신기했다. 작가님의 인생과 꿈 이야기를 해 주셔서 감동을 받았다. 저도 꿈을 크게 갖고 공부해야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이원준 사서교사는 학생들의 반응도 좋고 도서관 활성화와 정서의 순화와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해남동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학생 눈높이에 맞춰 개발 및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