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의융합교육활성화 및 AI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장성교육지원청-지스트 인공지능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1.11.24 10:20
  • 수정 2021.12.16 19:51
  • 기자명 장성교육지원청(장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은 11월 23일(화) 지스트 인공지능연구소(소장 이흥노) 창의융합교육활성화 및 AI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교교육과정 연계 창의융합교육프로그램 및 AI 인재양성 프로그램 지원 교육프로그램 기획·운영에 필요한 정보 교환 창의융합교육 및 AI 기술지원 관련 공동사업 발굴 등 인적·물적 자원 연계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영집 지스트대외부총장은 지스트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다양한 기술과 인력, 장비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창의융합교육 경험이 학생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함께하는 걸음으로 학생들이 꿈을 가꾸어 세계를 빛내는 과학자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주 교육장은 학부모가 찾고 머무는 최고의 미래교육 기반을 조성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이번 협약으로 상생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교육지원청은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미래사회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2024년 개관을 목표로 배움-소통-이 있는 창의융합교육관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