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교육지원청, 미래를 바꾸는 수업, 유치원 메타버스에서 시작합니다

  • 입력 2021.11.24 10:20
  • 수정 2022.02.10 16:17
  • 기자명 광양교육지원청(광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혁)은 11월 22일, 광양교육지원청 관내 유치원 교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래를 바꾸는 수업, 유치원메타버스에서 시작합니다.’라는 주제로 메타버스(게더타운)에서 공감토크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메타버스(게더타운) 활용방법’ 사전연수 후 이루어져 유치원 교원들의 공감토크 참여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졌다.

메타버스(게더타운)공감토크 1부는 ▲2021.유치원 교육과정 성과 사례발표, 2부는 ▲마을을 담은 유치원 ▲찾아라! 마을놀이터 주제로 2분과로 나누어 토의를 진행하였다. 3부는 공감토크에서 나온 의견을 발표고 단체사진 촬영이 이루어졌으며, 연수를 마친 후에는 메타버스(게더타운)에 구축된 공·사립유치원 35개의 공간을 돌아다니면서 자유롭게 살펴보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공감토크에서 나온 의견은 2022.광양유아교육에 반영될 예정이다.

광양중진초병설유치원 유창모 선생님은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선생님들과 공간의 제약 없이 편하게 소통하고 자유롭게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이었다.”라고 했다.

정종혁 교육장은 “메타버스라는 변화의 길 위에 한걸음 내디뎌 주신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유치원에 적합한 미래교육 연수를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