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 땅을 자전거로 달려요!

- 광양북초, 4, 5, 6학년 자전거 교육 -

  • 입력 2021.11.23 15:46
  • 수정 2021.12.18 18:15
  • 기자명 문혜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북초등학교(교장 김미숙)에서는 2021학년도 창의적체험활동 등을 활용하여 4, 5, 6학년 자전거 교육에 힘을 쏟았다. 그 결과 1학기, 2학기 틈틈이 자전거를 배워 온 학생들은 최근 사회과에서 배운 전라남도를 달리며 우리 지역을 담뿍 느끼고 있다.

 4햑년 학생들은 광양 동천~서천 라이딩을 시작으로 순천을 거쳐 최근 영산강 120km 종주에 성공하였다. 115일에 담양댐에서 나주 영산교를 1112일에는 나주 영산교에서 영산강 하구둑을 자전거로 달리며 광주천, 황룡습지, 죽산보, 몽탄 등 전라남도의 다양한 모습을 눈에 담았다.

 5, 6학년 학생들은 광양 동천~서천 라이딩을 시작으로 116일에 화개장터~배알도를 지나는 섬진강 라이딩에 성공하였다. 송정공원, 하동송림, 남파랑 길 등을 자전거로 달리며 전라남도를 새로운 시선으로 보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코로나로 적어진 야외활동 시간을 늘리며 그동안의 답답함과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이에 더해 전라남도의 다양한 자연환경을 경험하고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자전거 교육에 앞장서서 학생들과 함께한 4학년 담임 최성규 선생님은 이 도전을 통해서 자신의 새로운 면을 발견하고 자신을 더욱더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앞으로 자율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미숙 광양북초 교장은 먼 거리의 자전거를 타고 우리 고장을 넘어 우리 도를 경험한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는 전라남도를 넘어 세계로 갈 수 있는 학생, 큰 꿈을 가지는 학생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