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청렴버스 이용 청렴캠페인 전개

“청렴은 우리의 자존심·경쟁력, 작은 것부터 실천” 다짐

  • 입력 2021.11.15 17:09
  • 수정 2021.11.16 10:07
  • 기자명 감사관 청렴팀 사무관 박민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다가오는 세계 반부패의 날(129)을 맞아 반부패·청렴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1115() 실천하는 청렴 전남교을 주제로 청렴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석웅 교육감을 비롯한 전남교육청 간부들은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일상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청렴서약서를 배부하고, 청렴머그컵과 텀블러를 나눠주며 청렴의지를 일깨워줬다.

이어 오후에는 교육감이 직접 청렴버스를 타고 직속기관인 목포공공도서관을 찾아가 도서관 직원들과 함께청렴캠페인을 펼쳤다.

청렴버스는 도민에게 청렴의지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교직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본청 버스 1대와 20개 시군 교육지원청 통학차량 20대를 정해 운영하는 것으로, 청렴 홍보대사 역할을 하고 있다.

장석웅 교육감은청렴은 우리 전남교육의 자존심이며 경쟁력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직자가 스스로 청렴실천을 다짐하며 행동으로 천해 봄으로써 청렴의식 향상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교육청은 모두가 신뢰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고위직의 청렴실천과 구성원이 체감하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고강도 청렴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붙임: 전라남도교육청 청렴 캠페인 사진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