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성산초, 가을 단풍잎과 함께 맨발로 사뿐사뿐~

성산초 가족과 함께 순천만국가정원 건강(맨발)걷기 행사 성황리에 마쳐

  • 입력 2021.11.15 11:31
  • 수정 2021.11.15 13:21
  • 기자명 류현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3일(토) 성산초등학교(교장 한명철)는 성산 교육가족과 함께하는 순천만국가정원 건강걷기(맨발걷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2021.교육회복지원사업의 공모사업 일환으로 본교가 선정되어 총 31가족 및 교직원등 80여명이 참가,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들의 교육결손 심화에 따른 학생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 회복 지원과  <어울림 맨발걷기>를 통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정겨운 학교문화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하였다.

4학년 (장예준)학생은 ‘울긋불긋 가을단풍도 감상하고 가족과 함께 맨발로 가을숲길도 걸으니 기분이 너무 좋았다며, 특히 친구들과 함께 (생전처음ㅋ아이들표현) 큐브를 타고 순천만가을을 구경할 수 있었던 것이 가장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오늘 참가한 학부모 이경미(1학년 박지우)님도 ‘가을날씨도 너무 좋고, 이렇게 코로나상황이 나아져 가족들과 오랜만에 나들이로 답답한 가슴이 펑 뚫렸다’며 좋아하셨다. 또 이런 행사를 기획하신 성산초 교장선생님을 비롯, 수고해주신 여러선생님들께 고마움을 잊지 않았다.

 

오늘 행사를 도와주신 (이상순)교육복지사님도 ‘학교 운동장에서 하다가 이렇게 밖으로 나와 맨발걷기를 해보니 기분이 정말 최고다. 특히 멋진 가을단풍 아래서 맨발걷기를 하니 한폭의 수채화 같다’며 ‘앞으로도 계속 맨발걷기를 꾸준히 하여 건강도 챙기고 힘든 아이들과도 서로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어 보겠다’고 다짐하였다.

담당교사인 (남동옥)선생님은 ‘공모사업이라 계획에 없던 행사였는데 이렇게 많은 학부모님과 선생님들이 적극적으로 성원해주고 격려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성산가족들이 너무 좋아하는 모습에 덩달아 기쁘다’ 고 말했다.

교장(한명철)선생님도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하나되어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 모처럼의 가족간의 화기애애한 나들이가 되었으며, 수고해주신 교감선생님, 담당하신 선생님, 그리고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여러 선생님들이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성산가족 모두 한마음이 되는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학교관계자는 ‘공모사업을 지원받아 성산가족 모두가 하나되는 뜻깊은 행사를 치룰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앞으로도 성산가족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건강걷기 맨발걷기를 계속 추진하고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