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평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자기주도학습력 향상을 위한 학습코칭」지원

1:1 맞춤형 학습코칭, ‘공부 자존감 UP, 학습역량 UP’

  • 입력 2021.11.10 15:34
  • 수정 2021.11.11 09:49
  • 기자명 함평교육지원청(함평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은 학습코칭 전문가와 1:1 맞춤형 학습코칭을 통한 학생의 학습태도와 학습행동을 점검하고 자기존중감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자기주도학습력 향상을 위한 학습코칭을 지원한다.

이 활동은 관내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10()에 함평해보중을 시작으로 12월 중순까지 중학교 전체에 코칭전문가가 찾아간다. 사전에 온라인 검사(MLST-II 학습전략검사, HOLLAND 진로적성검사)를 하고 결과 분석 후 코칭전문가가의 개별 맞춤형 학습 코칭 활동이 이루어진다.

10() 함평해보중에서는 MLST-II 학습전략검사를 통해서 학생이 스스로의 자기주도학습지수(LQ)를 알고 자신의 학습 강·약점을 파악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코칭전문가가 도움을 주었다. 더욱이, 좋은 공부습관을 기르는 법, 학습플래너 작성법, 노트필기법 등에 대한 컨설팅도 이루어져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함평해보중 이○○학생은 평소에 공부를 열심히 해도 성적이 잘 안 올라서 늘 고민이였는데, 학습코칭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저의 공부법의 문제점을 찾고 이를 교정할 수 있는 학습전략법을 알게 되어서 만족스럽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김완 교육장은 우리 중3 학생들이 고등학교 입학 전 자신의 진로·진학의 방향을 제대로 설정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학습전략을 세워 자신의 목표를 실현해 나아가는 자기주도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진학 관련 지원을 앞으로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