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화야~~놀자!!

영광초, 평화배움놀이 찾아가는 평화감수성 프로그램 참여

  • 입력 2021.10.19 14:46
  • 기자명 고선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초등학교(교장 고선미)는 6학년 6학급 142명을 대상으로 10월 15일부터 22일까지 ‘찾아가는 평화감수성 키움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일 종일형으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인 ‘평화 감수성 키움 과정’은 나와 공동체의 평화로운 관계 맺음을 통해 교실과 학교의 평화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가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19상황에 맞춰 학교 방문으로 이루어진 이 프로그램은 6학년 담임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체육관에서 6일에 거쳐 진행되는 ‘평화감수성 키움 과정’은 학생들이 교실에서 평화에 대한 생각을 높이고 실천의지를 높이는 것에 초점을 맞춰 학생들이 수업하는 과정에서 상호적 관계를 높여가는 활동이다. 이 프로그램은 상호 교감하는 스포츠가 결합된 놀이형 교육활동을 통해 타인과의 평화로운 관계 맺음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6학년 민권 선생님은 “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평화지향적 삶을 확장해 교실과 학교의 문화를 바꾸고 나아가 우리나라와 세계의 평화까지 생각하는 평화시민으로서의 삶에 대해서도 고민하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고선미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평화배움놀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평화의 소중함을 알고 일상을 평화로 관계를 엮음으로써 학교폭력이 없는 평화지향적 삶을 꾸리는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앞으로도 영광초등학교는 현재 5학년들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평화의 생각을 엮는 이 프로그램이 중학교까지 연계되어 평화롭고 건강한 학생들의 삶을 생각하게 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