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생기 넘치는 장성 학생자치활동을 꿈꾸다!

장성교육지원청, ‘학생자치회’ 스스로 기획하고 함께 만들어요

  • 입력 2021.10.14 14:58
  • 수정 2021.10.18 13:24
  • 기자명 장성교육지원청(장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은 13일 오후 3시에 초 ․ 중학교 연합 학생자치회 임원 55명을 대상으로 2학기 ‘연합 학생자치회’ 정기모임을 실시하였다.

이날 정기모임은 교육장과의 대화와 분임별 토의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진행된 대화시간에는 코로나19 상황속에서 1학기 학생자치회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활동의 어려운 점과 학교생활에서 애로사항 등을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분임별 토의시간에는 연합학생자치회가 실천 가능한 활동들에 대해서 2학기 활동 방향과 내용들을 협의하고 추진하고자 하였다.

장성 연합학생자치회장 진경인 학생(장성여자중학교 3학년)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된다는 가정하에 연합 학생자치 활동은 e-스포츠대회, 작은 중학교 홍보영상 제작, 코로나19 생활수칙 지키기 운동으로 결정되었다. 이번 자치활동은 우리들 스스로 머리를 맞대고 토론하면서 협의한 것이 큰 의미가 있으며, 지속적인 비대면 만남을 통해 구체적인 실천사항을 계획하여 추진하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김철주 교육장은 ‘고향 후배님들이 잘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꿈과 삶의 목표가 있어야 하며,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누구보다도 더 노력하는 열정과 끈기, 도전, 협업정신이 필요하고, 학생들이 학교의 주인이라는 생각을 갖고, 학교생활을 행복하게 느끼도록 학생자치활동에 대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