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흥초, 신나는 SW, 인공지능 체험활동을 해요!

SW&AI 교육의날 운영

  • 입력 2021.10.14 14:58
  • 수정 2021.10.18 13:28
  • 기자명 화흥초등학교(화흥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 화흥초등학교(교장 정월선)는 지난 10월 13일 수요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학생들에게 미래사회를 준비하고 필요한 기본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교육의 날을 운영하였다.

화흥초는 2020년 SW 교육 선도학교, 2021년 AI 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돼 교과, 창의적 체험 활동, 방과 후 활동 등을 통해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SW & AI 교육의 날은 SW와 AI의 원리를 이해하고 체험 및 탐구 중심 교내 프로그램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 향상과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각 체험별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드론 비행하기, 로봇 축구 코딩하기, 레고 로봇 코딩하기, AR 과학실험교실, 가상현실 체육대회, 게더타운을 이용한 온라인 보물찾기 등 다채롭고 재미있는 SW와 AI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최00 학생은 “학교에서 SW와 AI 활동을 해보니 어렵지 않고 재미도 있고, 신기한 활동이 많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월선 교장은 “지속해서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 교육과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