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전자고, 순천․광양지역 중학생 대상 학과체험 박람회 개최

- 4차산업 관련 흥미로운 학과체험 프로그램 운영[10.13.~10.22.]
- 순천시 역사, 순천전자고 교육활동 사진전도 함께 개최

  • 입력 2021.10.13 15:40
  • 기자명 순천전자고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전자고등학교(교장 김정선)1013()부터 1022()까지 2주간 순천전자고 체육관에서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체험 박람회를 실시한다.

  이번 박람회는 순천광양 및 인근 지역 중학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오전에 25, 오후에 25명의 학생들이 각 부스를 돌며 체험할 수 있도록 소규모 단위로 준비하였다.

  박람회에서 준비한 체험 부스는 학과별(바이오향장과, 전자기기과, 해킹보안과) 체험존, 부사관존, 학생회존(오징어게임 운영), 사진전(순천시 역사 사진전, 순천전자고 교육활동 사진전)으로 구성하였으며, 중학교 학생들이 순천전자고등학교에 대해 이해하고, 자신의 취업 방향과 진학에 대해 탐색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였다.

  먼저 학과별 체험존은 순천전자고에 있는 바이오향장과, 해킹보안과, 전자기기과 등 3개 과에 대해 소개하는 부스로 스킨, 수딩젤 수분크림, 아로마 향수 만들기, 3D펜을 활용한 핸드폰 케이스 제작, VR 가상체험, 광섬유 램프 만들기, 드론 레이싱 체험, 미니 전기자동차 만들기, 전자기기 운영 실습 등 학과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학과체험박람회에 참석한 삼산중학교 김○○학생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순천전자고가 추구하는 4차산업 방향을 이해하게 되었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다.

  이진규 교무부장은 순천전자고에 설치된 학과에 관심을 갖고 진학하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고 행복한 학교생황을 할 수 있도록 순천전자고 교사로서 학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순천전자고는 지난 104일부터 10일까지 대전에서 개최된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전라남도가 통신망분배기술 직정에서 10년 만에 매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는데 기여하였다. 3학년 오준탁이 동메달을, 2학년 최민규가 장려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