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順天, 소질과 적성을 키우는 자유학년제 4활동 분과별 컨설팅 눈길

순천교육지원청, 개별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위한 배움중심 컨설팅

  • 입력 2021.10.12 15:19
  • 수정 2021.10.13 09:48
  • 기자명 순천교육지원청(순천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10월 12일(화)부터 21일(목)까지 22개 중학교를 4분과로 나눠자유학년제 기간동안 운영된 자유학기 4활동 분과별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자유학년제 분과별 컨설팅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과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해교과연계 진로탐색활동」「주제선택활동, 심미적 감성을 위한예술·체육활동, 학생들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한동아리활동등 다양한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학교간 정보공유 및 차년도 운영계획 수립 등을 위해 분과별로 진행된.

 

이용덕 교육장은 학생이 행복한 미래의 삶을 설계하도록 평등한 출발선을 보장하는 기초학력 강화 중심의주제선택활동우수 실천사례를 비롯한 분과별 자유학기활동 운영사례를 공유하는 등 학교의 여건과 수요자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여학생 개인의 자기주도적인 학습력이 소질과 적성을 키우는 진로선택의 방향점이 될 수 있도록 교과연계 중심의 다양한 선택프로그램 실시 당부했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순천여중 000교사는자유학기 영역별활동 생활기록부 기재방법, 주제선택활동 운영사례 등과 관련하여, 학교별 정보를 공유할 수 있었다.”, 성장중심의 수업나이 이루어지는 의미 있는 컨설팅이었다고 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업무관계자는 자유학년제 하반기 컨설팅은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개별 학생지원 운영사례 등 정보공유 중심 컨설팅이 핵심이었다.”, 내실 있는 자유학년제 운영, 고교학점제 기반조성 등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