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Wee프로젝트 업무지원 협의회 개최

체계적인 학교상담 지원 위한 전문상담교사 전문성 향상 모색

  • 입력 2021.09.15 15:13
  • 수정 2021.09.15 15:39
  • 기자명 민주시민생활교육과 장학사 박영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915() ~ 17() 전남 서부, 동부, 중부로 나누어 전문상담교사 2020, 2021년 신규임용자 및 기간제교사 117명을 대상으로 ‘Wee프로젝트 업무지원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나주중흥골드스파&리조트(중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동부), 전남여성가족재단(서부)에서 열린다.

오전에는 Wee센터 및 Wee클래스 운영 매뉴얼에 대해 경력교사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강의가 진행되며, 오후에는 Wee센터 · Wee클래스 배치된 전문상담 신규교사들의 업무지원 요구를 토대로 경력교사와 소모임 형식의 토론이 펼쳐진다.

도교육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경력교사와 신규임용자들 간의 멘토-멘티를 연결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도록 지원하고, 학생학부모가 최적의 상담서비스를 제공받고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앞서 지난 7월 체계적인 학교 상담 운영을 지원하고, Wee클래스-Wee센터의 유기적인 운영 방안 모색하기 위해 전문상담교사 중 경력교사 25명을 업무지원단으로 위촉했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전남의 학교상담이 전문성을 가지고 학생 학부모에게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경력교사와 신규임용교사들이 협력하여 전남 학교상담의 미래를 밝혀야 한다.”, “도교육청에서도 전문상담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전라남도교육청 ‘2021. Wee프로젝트 업무지원 협의회운영 사진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