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이초등학교의 새로운 학교마크를 소개합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의 참여로 새로운 학교마크 탄생!

  • 입력 2021.09.15 11:24
  • 기자명 윤재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이초등학교(교장 김순애)1927년부터 94년간 사용되었던 학교마크를 지역민들과 함께 공모전을 통해 교체하였다. 기존의 학교 마크는 욱일기의 형상을 띄고 있었던 일제잔재로 6학년 학생들이 사회에서 역사수업을 하던 도중 발견하여 학교 다모임에 마크를 교체하자는 의견을 내면서 시작되었다.

산이면의 특징, 산이초의 상징 등의 의미를 담은 학교 마크 공모전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 등이 참여하여 총 47개의 작품이 접수되었고 지역민들의 투표로 학교 마크를 선정하고 제작하였다.

산이초 학교 마크 변경
산이초 학교 마크 변경

학교 마크는 학부모, 지역민, 교직원을 의미하는 세 장의 태산목 잎(교목)과 다양한 개성을 가진 학생들을 의미하는 철쭉(교화), 태산목과 철쭉이 어우러진 모습은 학부모, 지역민, 교직원이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다는 의미를 담게 되었다. 또한 산이라는 한글 표기는 학생들이 웃음 짓는 모습을 나타내었으며 산이초의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원하는 마음 둥근 원과 영문으로도 표기 제작되었다.

학교 마크에 담긴 의미
학교 마크에 담긴 의미

 

앞으로 산이초에서는 105일 개교기념일을 맞이하여 학교 마크 교체식, 학교 마크 따라 그리기, 학교 마크 홍보하기 활동들이 학생회 주관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기존의 학교 마크는 일제잔재청산을 위해 노력했던 한 장면으로 학교 역사에 보존 및 기록될 예정이다.

학교 마크와 함께!
학교 마크와 함께!

 

산이초 교장 김순애는 일제잔재청산을 위해 시작되었던 학교 마크 교체 프로젝트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의 참여로 토론과 협의, 투표 등의 참여와 연대를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민주시민역량과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