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완도교육지원청, 신규 일반직공무원 직무교육과정 연수 실시

행정업무능력 향상 및 적극행정 동기 부여

  • 입력 2021.09.14 12:47
  • 기자명 완도교육지원청(완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13일, 14일 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경력 1년 미만 신규 일반직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신규임용 일반직공무원에 대한 체계적이고 폭 넓은 직무교육을 통해 행정업무능력 향상 및 적극행정 동기 부여를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교육과정으로 「행정업무 역량강화」를 위한 △학교회계 예산실무 △지출실무 △세입 및 세입세출외현금 실무와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직가치관 배양」을 위한 △친절교육, 소통과 존중의 건전한 조직문화 만들기 △ 공무원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이해를 위한 ‘청렴골든벨’ 등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김◯◯ 주무관은 “이번 직무교육을 통해 실무 중심의 업무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며, 공무원으로서 올바른 공직가치관을 수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2일간의 교육과정 중 참석자들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하였고, 시종일관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서장필 교육장은 “완도 관내 학교 및 교육지원청에 신규 일반직공무원이 다수 배치되어 행정업무능력 저하를 우려하였으나, 교육기간 동안 여러분이 보여주신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은 걱정보다는 기대감을 갖게 되었고, 비록 경험이 부족해 현재는 서툴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미래에는 능력있고 올바른 공직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