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치원 미래교육의 길을 찾다

전남교육청, 공립유치원 관리자 · 교육전문직원 연찬회 개최

  • 입력 2021.09.14 09:50
  • 수정 2021.09.14 10:40
  • 기자명 유초등교육과 장학사 조지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913() ~ 14() 이틀 동안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에서 공립 유치원 관리자 및 교육전문직원 역량강화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공립 단설유치원 원장, 원감과 유아교육담당 교육전문직원 98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 방역수칙에 따라 이틀에 나눠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치원 미래교육 방향이라는 주제로 충남대학교 오기영 교수와 가치공학연구소 최장훈 소장의 강의를 들은 뒤 분임토의를 통해 유치원 현장의 당면 과제를 살펴보고, 미래교육으로 나아가기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실천해야 할지 생각을 나누고 공유했다.

분임토의에 참여한 한 원감은 그 동안 너무 당연하게 여겨졌던 등원과 교실수업 등 우리의 일상이 무너지는 경험을 하며 또 다른 감염병, 기상이변 등 예측불가한 미래에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미래교육의 방향을 함께 공유하고 고민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윤영섭 유초등교육과장은 많은 미래학자들이 더 이상 코로나 이전으로는 돌아갈 수 없다고 한다.”코로나로 인해 갑자기 앞당겨지기는 했지만 미래교육에 대한 탐색과 고민은 이전부터 있어 왔다. 전남 유아교육을 이끌어가는 관리자와 교육전문직원이 미래교육을 향한 변화와 혁신의 동력이 되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붙임: 전남교육청 공립유치원 관리자 및 교육전문직원 역량강화 연찬회 사진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