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도교육지원청, '모두가 함께하는 신나는 학교스포츠클럽' 설명회 개최

학생 중심 학교스포츠클럽 선도 학교 군내북초등학교 사례 소개

  • 입력 2021.09.14 08:57
  • 수정 2021.09.14 10:41
  • 기자명 진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 99() 군내북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관내 초·중학교 체육업무담당 교원 및 스포츠강사를 대상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신나는 학교스포츠클럽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앞서 진도교육지원청이 개발·보급하였고 군내북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이 제작에 참여하였던 모두가 함께하는 신나는 학교스포츠클럽의 구체적인 활용 방안 설명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설명회 1
설명회 1

설명회 주제는 모두가 함께하는 신나는 학교스포츠클럽활용 안내”, “학교스포츠클럽 학생자치위원회 운영사례 소개”,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및 활동 우수사례 소개로 구성되었다.

설명회는 군내북초등학교 스포츠강사 최성재선생님의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소규모 학교의 실정에 맞춰 기존의 스포츠 경기를 변형한 게임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육활동을 설명했다. 더불어 학교스포츠클럽 학생자치위원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종목을 선정하고, 학생 스스로 리그전을 운영하는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이어서 진행된 군내북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스포츠클럽 활동(트리플더블, 릴레이줄넘기) 시연은 현장 설명회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시연에 참여한 군내북초등학교 김주아, 박지희 학생은 우리가 스스로 경기종목을 선정하고 그 경기로 리그전을 운영하는 것이 재미있고, 여러 학년이 어우러져 경기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트리플더블 시연 2
트리플더블 시연 2
릴레이줄넘기 시연 3
릴레이줄넘기 시연 3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