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교육지원청 “자율과 책임의 민주학교, 학생자치로부터!”

  • 입력 2021.09.14 08:57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2021. 자율과 책임의 민주학교, 학생자치로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911() 목포 관내 초등학교학생회연합회 임원 28명과 중학생 멘토 8명이 함께하는 리더쉽 캠프를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실시하였다.

김한나(강진중앙초), 정석천(목포석현초), 한가희(목포이로초), 변동민(목포유달초) 등의 학생자치 담당 선생님들을 초대하여 2학기 학생자치활동 계획을 세우는 법을 배우고,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패들렛을 통해 서로의 기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외에도 좋은 공약은 무엇이고 그 공약을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함께 토의 했으며, 중학교 학생회연합회 멘토들과 팀이되어 중학교 학생자치 모습, 중학교 진학상담, 중학교 생활 전반 등 궁금한 점에 대해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정종삼 진도교육지원청 장학사를 초대하여 목포문학박람회와 학생자치 연계 프로젝트를 기획하였다. 특히 초··고 학생회연합회에서 운영하게 되는 체험부스에서 나누어 주는 무료체험권 20장을 활용하여 문학박람회를 잘 홍보하기 위한 활동 등에 대해 활발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초등학교학생회연합회 리더쉽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생자치회 운영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물어보고 함께 추진할 수 있는 친구들을 사귀게 되어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하였다.” 또 다른 학생은 목포문학박람회에 참여할 아이디어를 내면서 목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중학생이 되어서도 학생회연합회 활동을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하였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 김갑수교육장은 초등학교 때부터 학생들이 학교 내에서 학생들이 주인 되는 경험은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꼭 필요한 활동이라고 강조하면서, 초등학교학생연합회가 주축이 되어 학생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교육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학교지원센터 나용균 센터장은 초등학교학생회연합회 리더쉽 캠프에 중학생 멘토가 함께 참여하여 초등학교 학생들의 생각을 확장해주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초고 학생회 연합회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12월 나눔의 달 행사 주제 활동을 위해 전체 리더쉽 캠프를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