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안교육지원청, 뉴 노멀시대 융합적 상상력과 창의성 향상에 힘쓰다.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2기) 개강-

  • 입력 2021.09.13 15:48
  • 기자명 무안교육지원청(무안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2기 개강식을 지난 911() 무안교육지원청 초의선사실에서 학생, 학부모 40명이 참석하여 진행하였다.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1학기에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9월 부터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개강식에서는 프로그램 운영 일정을 학생·학부모와 함께 공유하고, 운영 교수 및 멘토를 온라인으로 연결하여 함께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뉴 노멀시대 융합적 상상력과 창의성을 주제로 동신대 김춘식 교수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10주간 창의융합적 사고를 기르기 위한 자기주도적 발표토론 학습으로 진행된다. 참가학생들은 4개 영역(정치와 사회, 철학과 삶, 경제와 생활, 인간과 환경)으로 팀을 나누어 대학교수 및 멘토의 밀착지도로 발표문을 작성하고 발표토론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멘토로 포항공대와 동신대 한의예과 학생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발표토론 준비부터 발표토론까지 밀착지도를 진행한다.

 

김란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을 통하여 미래사회를 여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또한, 교사 연수 까지 확대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창의융합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