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성교육지원청, 군의회와 장성교육 발전을 위한 소통 강화

장성교육지원청·장성군의회 ‘주요 교육정책사업 설명회’ 운영

  • 입력 2021.07.22 13:51
  • 기자명 장성교육지원청(장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은 7월 22일(목) 장성군의회를 방문하여 주요 교육정책사업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장성교육이 지향하는 방향점과 2021년 장성교육 주요 교육정책 사업에 대해 군의원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두 기관은 장성교육 정책 사업인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농산어촌 유학마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장성창의융합교육센터 구축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협의를 통해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장성교육생태계 조성에 협력할 것을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장성군의회 고재진 부의장은 군의회가 교육지원청의 교육 정책 사업을 이해하고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해 장성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미숙 교육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군 의회와 지속적 만남을 이어나가 장성교육 발전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중간조직 구축에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장성군의회 임동섭 의장은 민관학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교육의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에 장성군의회도 적극 동참하겠으며, 장성의 지역여건을 적극 활용하여 야심차게 진행되고 있는 농산어촌 유학마을을 지원하고, 장성교육 발전을 위해 군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