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담양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자치 실현을 위해

  • 입력 2021.07.22 10:59
  • 수정 2021.07.22 11:19
  • 기자명 담양교육지원청(담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21교육지원청 교육자치 역량 강화를 주제로 전 직원 대상 실행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자치가 살아있는 민주적인 학교 만들기와 지역의 모든 사람들이 협력하여 학생들이 마을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의 지원 방안을 모색해 보기 위해 마련됐으며 최근 코로나 19 확산세에 따라 4개조로 나누어 각 실에서 진행됐다.

연수는 중요한 교육적 가치를 찾아보고 담양교육에서 실현할 수 있는 추진 과제를 설정하여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실천 방안을 모색해 보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주무관은 학교자치와 교육자치에 대해 이해하고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 모둠 구성원의 공동 사고로 합의된 교육적 가치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선행을 답습하는 업무 추진이 아닌 담양교육이 추구하는 가치를 실현하는 업무 추진의 필요성을 깨닫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김철주 교육장은 자율과 책임을 바탕으로 지역적 특성과 다양성을 고려한 진정한 학교자치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지원청이 추구해야 하는 교육적 가치와 실천과제를 공동으로 수립하고 공유하는 중요한 시간이었다실행 연수를 통해 수렴된 가치와 추진과제들이 담양교육에 반영되어 교육자치와 학교자치가 현장에서 제 빛깔로 꽃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담양교육 2022 비전 수립을 위한 학부모, 운영위원회, 담양교육참여위원회 등이 참여한 교육공동체 실행 연수도 728일에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