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교육지원청, ‘학교 밖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적극 응원합니다’

하반기 검정고시 응시 학교 밖 청소년 격려 및 또래활동 지원

  • 입력 2021.07.21 11:56
  • 수정 2021.07.21 14:55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7월 21일(수) 실시간 검정고시 화상강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하여 검정고시 응시생들을 격려했다.

작년까지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습지원 프로그램인 스마트교실이 대면으로 진행되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화상강의로 이루어지고 있어 비대면으로나마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전라남도교육감 공약사항으로 추진된 학교 밖 청소년 보호 장치 마련 및 지원 확대가 올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나주교육지원청의 방문은 8월 11일(수)에 있을 2차 검정고시 응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임과 동시에 사회성 향상을 위한 또래활동 지원이 이루어져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특히나 또래활동의 경우 센터 인근 카페 이용 기회를 제공해줌으로써 또래 간 사회성 기술을 습득하고, 스트레스 해소 및 친교를 위한 활동을 하도록 지원해주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김영길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비대면으로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청소년들이 대견하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선생님들께 감사한 마음이다. 청소년들이 꿈꾸고 바라는 것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도 적극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관련 사진 2매. 끝.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