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친구들과 함께라면 수학도 재미있어요!

해남동초, 여름방학 중 해피매스 수학캠프 운영

  • 입력 2021.07.20 16:51
  • 수정 2021.07.20 16:57
  • 기자명 김가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1~6학년 1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719()~20()에 여름방학 해피매스 수학캠프를 운영했다.

해피매스 수학캠프(이하 본 캠프)는 학년군으로 운영하여 학생 수준을 고려한 놀이·체험중심의 수학 프로그램이다. 이는 수학 교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자신감 및 창의적 사고력을 신장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1~2학년군은 수감각, 덧셈·뺄셈, 어림하기, 도형, 3~4학년 군은 곱셈·나눗셈, 도형, 5~6학년군은 도형, 수학지식 활용 및 말하기를 중점적으로 운영됐다. 학생들은 각 미션을 통과하면서 빙수재료를 모으고, 프로그램 마지막 시간에 자신이 모은 빙수재료를 활용하여 거리두기를 하며 빙수를 만들어 먹는 순서로 진행됐다. 친구들과 함께 수학을 즐기고 시원한 빙수까지 만들어먹어 수학에 대한 재미있는 기억과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됐다.

수학캠프에 참가한 최화은(6학년) 학생은 초등학교 마지막 여름방학을 친구들과 함께 재밌는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수학캠프를 구성한 임주연 선생님은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초학력에 도움이 되면서 수학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수학 교과에 흥미를 갖게 되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해남동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기초학력뿐만 아니라 흥미와 자신감을 키워나갈 수 있는 수학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