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교육지원청, 교(원)감 인사행정 전문성 신장 연수 실시

매월 주제 정하여 교감 인사업무 역량 지원

  • 입력 2021.07.20 09:49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지난 719() 목포영산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유··중 교()감을 대상으로 인사행정 전문성 향상 연수(4회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내 인사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호봉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연수는 호봉 관련 법규 살펴보기 주요 감사 지적 사례 공유하기 Q&A로 호봉 획정 전문가 되기 순서로 운영되었다.

다양한 사례와 예시, 질문과 답변이 활발하게 전개된 연수는 교()감의 연수 참여 집중도와 만족도를 높이기에 충분했다.

연수에 참여한 ○○초 교감은 인사는 교감의 가장 기본적인 업무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힘들고 어려운 일이었는데, 매월 진행된 연수 덕분에 인사 업무에 대한 부담이 많이 줄게 되었다며 연수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냈다.

김갑수 교육장은 쉽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며 교감선생님들의 역량 강화연수가 한 학기 잘 진행되었다“2학기에도 교감의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준비해 교감선생님의 전문성 향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잦은 법령 개정과 다양한 사례 등으로 교감들이 인사 업무에 대한 어려움이 많다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지난 4월부터 매월 주제를 정해 인사 분야 교감 전문성 향상 연수를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