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웃음바이러스로 활기찬 학교생활을~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 「웃음꽃! 프로젝트」 운영

  • 입력 2021.07.20 09:49
  • 기자명 화순교육지원청(화순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은 7월부터 코로나19로 장기화에 따른 심리적 면역력이 떨어져 분노, 불안, 우울감과 같은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웃음꽃! 프로젝트」사업을 실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웃음꽃! 프로젝트」는 장기화된 코로나 19에 따른 위축된 신체활동, 친구와의 관계맺기 부족 등으로 학교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학생에 대한 교육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추진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이며 화순관내 초·중학교 87학급 총 1,790명이 참여하게 된다.

운영 내용은 학급별로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놀이활동, 관계향상을 위한 마술활동, 자존감 향상을 위한 미술활동 등 1시간씩 특별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놀이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오성초등학교 6학년 학생은 “교실에서 친구들과 레크리에이션이라는걸 얼마만에 해봤는지 생각도 안나요! 학교에서 친구들과 소리내어 웃으면서 수업 시간을 즐겼다는게 너무 좋았어요 ”라며 미소를 지었다.

한편 한 담임 교사는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놀이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을 보면서 “그동안 아크릴판으로 가려진 교실 수업으로 지친 아이들에게 신체를 움직이며 하는 놀이활동이 학교생활을 즐겁게 한다”며 프로그램 진행에 만족감을 표현했다.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이현희)은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 이후에 정서적인 우울감에 노출된 우리 학생들이 다시 학교에서 유쾌하고 행복한 시간을 갖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과 맞춤형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