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효산고, e-스포츠 온라인 게임대회 개최

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교, 우리가 만들어 가요!

  • 입력 2021.07.19 13:33
  • 수정 2021.07.19 13:48
  • 기자명 순천효산고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효산고(교장 최상경)716() 창체 시간을 활용하여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사제동행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여 눈길을 끌었다.

순천효산고는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을 마음껏 못하여 지쳐있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하여 작년에 이어 2년째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예선전을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결선대회는 교내 지혜의 샘에서 마스크를 벗으면 몰수패라는 규칙을 엄격하게 지키는 등 안전을 위해 까다롭게 진행되었지만, 기말고사를 마친 터라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대회 종목은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 배틀그라운드 등 총 7종목으로 진행되었으며 200명이 넘는 학생과 교사 10명이 참가하는 등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내며 학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사제동행 e-스포츠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편, 관심이 가장 높았던 리그오브레전드 종목의 우승은 사무행정과 1학년 학생들이 거머쥐었고, 테트리스 종목 우승은 남민혁 선생님(체육담당)이 차지하여 이변을 연출했다.

​​​​​​​순천효산고는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여 <가고 싶은 학교>, <머물고 싶은 학교>를 만들어 가며 인성중심학교로 자리 잡아 가고 있으며, 학생 자치문화 활성화를 위해 동아리 중심으로 진로지도에도 힘쓰고 있어 지역사회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