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어과 평가 방법 개선으로 수업 혁신 Go Go!

'2021년 중등영어교사 금요 워크숍 2기 진행'

  • 입력 2021.06.18 14:03
  • 수정 2021.06.18 14:52
  • 기자명 전라남도국제교육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지난 18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 현장 교사들의 고민을 함께 공유하고 수업혁신 중심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해 중등영어교사 40명을 대상으로 ‘2021년 중등영어교사 금요 워크숍 2연수를 운영하였다.

학생 중심 수업을 활성화하고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기획된 중등영어교육 워크숍은 올해 4기까지 운영될 예정으로 지난 4161기에 이어 이번 2기에는 전북 전주고 임하진 교사의지필평가의 이론과 실제와 서울 구암중 이석영 수석교사의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수행평가를 주제로 교육과정 속에 학생평가를 녹여내는 방법에 대해 연수생들과 함께 생각하고 실습을 해 보는 자리가 되었다.

여수고등학교교 박웅배 영어교사는 이번 영어과 지필평가 및 수행평가에 대한 강의를 듣고 교육과정 속에서 평가 방법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으며, 연수 전에 출제한 지필평가 문항을 강사님께 제출해서 연수 동안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교사들이 사전 설문을 통해 강사에게 바라는 점이 사전 전달되어 강의 중 심도 있는 토론과 현장감 있는 질의와 응답을 통해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으로 운영되었고, 앞으로 있을 2차례의 금요 워크숍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교육과정 속에서 평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이제는 영어과 교실 수업 안에서 다양하면서도 효과적인 평가 방법이 학교 현장에 성공적으로 안착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