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전자고, 인공지능(AI) 창업모델링 프로그램 운영

4차산업혁명시대, 선제적 대응을 위한 창의융합 역량 교육

  • 입력 2021.06.18 13:13
  • 수정 2021.06.18 15:00
  • 기자명 순천전자고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전자고등학교(교장 김정선)617()에 교내에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하여 학생 20여명을 선발하여 개별 맞춤형 전문가 멘토링 방법으로인공지능(AI) 창업모델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실시된 인공지능(AI) 창업모델링 프로그램에는 2학년 해킹보안과 10, 1학년 전자기기, 해킹보안과 각 5명 씩 총 2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전문강사 4명의 지도 아래 인공지능(AI) 이론 및 실습교육을 받았다.

인공지능(AI) 창업모델링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AI)의 이해,창업적 기업가정신, 디자인 플랫폼 활용실습, AI 음성플랫폼 활용실습을 창업모델링 해커톤 실습과 팀빌딩 학습으로 운영했다.

프로그램 강사인 상담심리 박사 윤현준은 이 프로그램은 팀(TEAM)에 대한 의미 이해와 4차 산업의 핵심인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창업 모델링으로 미래 시대를 이해하고 준비하는 창의적 역량을 키우는 것이 목적이다.”고 하였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사(컴퓨터공학박사 김재철)창업가 정신을 기반으로 4차 산업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문제해결능력과 아이디어 도출 방법을 익힘으로써 학생들이 스스로 성장하고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하였다.

프로그램 참가한 김영현 학생(해킹보안과 2학년)학교생활과 일상 속에서 불편한 점을 찾아 창업 아이디어를 내고, 친구들과 협력하여7 Block Canvas에 창업계획을 세우는 활동이 흥미로웠고, 앞으로 취업이나 창업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담당교사 신동일 선생님은“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인공지능(AI)분야 창업모델링 학습 기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