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춘호 행정국장 “진도 일반직공무원과 야외 이색 경청올레”

운림예술촌 주변 자연과 함께 힐링하며, 현장의 목소리 경청 및 소통의 시간 가져

  • 입력 2021.06.09 15:38
  • 수정 2021.06.09 16:38
  • 기자명 진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국장 김춘호, 진도교육 현장의 목소리 경청 및 소통의 시간 가져
행정국장 김춘호, 진도교육 현장의 목소리 경청 및 소통의 시간 가져

김춘호 전라남도교육청 행정국장은 지난 69() 진도 운림예술촌에서 진도교육지원청 관내 신규임용 공무원 및 행정실장, 일반직 직종별 대표, 노조간부 등 30여 명과 야외에서 이색적인 경청올레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경청올레는 기존의 딱딱한 회의실에서 벗어나, 고즈넉한 정원과 한옥이 있는 진도 운림예술촌 주변 야외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하며, 일반직공무원들과 진솔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1부에서는 운림예술촌 주변 등나무 아래에서,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 10여 명과 함께 선배의 입장에서의 행정국장 당부 말씀과 신규공무원이 자체 준비한 특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신규공무원 전원에게는, 행정국장이 직접 추천 도서를 준비하여 현장에서 희망 메시지를 서명하여 전달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진도교육지원청 신규직원 양우석 주무관은 이렇게 야외에서 행정국장님과 마주 앉아 함께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친근감이 느껴졌고 너무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2부에서는, 일반직 인사행정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토대로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운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학교별 행정실장 대표 및 노조간부, 직종별 대표 20여 명과 운림예술촌 내 커피하우스에서 차를 마시며, 인사정책에 대한 질의답변과 인사제도 개선을 중심으로 경청올레를 실시했다.

김춘호 행정국장은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일선 현장의 다양한 생각과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학교 구성원들과 충분한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들을 정책에 반영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행정을 구현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1.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