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흥고, 고교학점제 연계 과목선택상담”성료

과목 선택을 앞둔 고교1학년 학생들을 위한 상담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21.06.09 12:33
  • 수정 2021.06.09 16:19
  • 기자명 장흥고등학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68() 본교 도서관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고교학점제 연계 과목선택상담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에 KCMII 대학전공선택검사를 통해 학생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담당 상담교사가 결과물을 심층분석하고 종합적으로 해석한 이후 캠프 당일에 검사 결과 개별상담을 실시하였다.

상담내용은 진로 준비 정도에 대한 파악, 적성에 맞는 전공/계열과 연계한 진학상담, 성격 특성에 따른 학습 방법 및 고교학점제에 따른 선택과목 알아보기, 진로탐색검사 및 종합적성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진로 탐색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1학년 학생의 학부모는 아이의 진로와 관련하여 어떤 과목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경험이 많은 선생님들이 과목선택하기 전에 고려해야할 것들을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아이의 진로와 연계하여 1학년때부터 계획을 세우고 전략적으로 과목을 선택하여 아이와 함께 대입준비를 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고 심00 선생님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진로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에 맞게 스스로 교육과정을 설계하여 자신의 진로를 위한 역량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로, 이와 관련하여 학생들의 진로 및 진학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은 계획·운영하여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