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교육공동체 소통 한 걸음, 오는 15일 「2021 마을교육공동체 목포포럼」 개최

  • 입력 2021.06.09 10:50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615()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소공연장에서 목포시민 및 교육공동체 구성원과 함께 2021 마을교육공동체 목포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목포마을교육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하여 천천히 가는 길, 마음 다해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과 주제 발제, 자유 토의 세 부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2021. 마을교육공동체 목포포럼 안내.jp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079pixel, 세로 1455pixel

 기조 강연은 지금 이 시대, 마을교육공동체가 던지는 화두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서 주제 발제는 마을과 교육이 만나고 있는 세 곳의 마이야기를 들으며 공유하고 마을교육공동체의 방향성을 찾아가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마지막으로 목포 사람들의 목소리(학부모, 교사, 마을활동가)를 직접 듣고 패널들과 이야기하며 목포마을교육에 적합하고 지속가능한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목포시민, 마을학교 관계자, 교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인 이내의 인원으로 현장에서 진행된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분들을 위하여 유튜브 채널[목포교육지원청]에서 생중계와 다시보기를 제공하며 자료집은 목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목포혁신교육지구-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이번 포럼 계기로 목포교육지원청은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을 위하여 힘찬 걸음을 걸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