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안행복초, ‘글로벌전남 온라인 국제교류(중국)’ 실시

중국 태원시 실험초등학교와 온라인 국제 교류 실시
우리말, 중국어, 영어로 학교 소개 및 학생 자기 소개 등의 온라인 국제교류 시간

  • 입력 2021.06.03 14:38
  • 수정 2021.06.03 15:52
  • 기자명 무안행복초등학교(행복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행복초등학교(교장 심재호)는 지난 5월 31일 오후 3시(한국 시간) 중국 태원시 실험초등학교와 ‘2021. 글로벌전남 온라인 국제교류 『Hello, e-Friends!』’를 실시하였다.

이날 국제교류에는 무안행복초 심재호 교장, 무안행복초 이희연 교감, 태원시 실험초등학교 사봉산(史鳳山) 교장, 국제교류(중국) 동아리 참여 학생들 등이 참석하였다.

무안행복초등학교 심재호 교장은 “이번 교류를 통해 양국의 학생들이 서로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함께 어울려 살아가려는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안행복초등학교 온라인 국제교류(중국) 사진
무안행복초등학교 온라인 국제교류(중국) 사진

태원시 실험초등학교 사봉산(史鳳山) 교장은 “두 학교의 공동 노력으로 아이들에게 자신의 무대를 보여주고, 모든 배움의 기회를 만들며 양국 청소년들 간의 이해를 증진시켜 문화 교류의 가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온라인 국제교류에서는 무안행복초등학교 학교 소개 및 동아리 참여 학생들의 장기자랑이 담긴 영상을 공유하였고, 중국어와 영어를 사용하여 자신을 소개하였다. 태원시 실험초등학교에서는 학교 소개 영상을 공유하였고, 학생들이 영어를 사용하여 자신을 소개하였으며 중국 전통 악기 연주를 하며 국제교류를 마무리하였다.

무안행복초등학교와 중국 태원시 실험초등학교의 ‘2021. 글로벌전남 온라인 국제교류 『Hello, e-Friends!』’는 월 1회 실시되며, 온라인 국제교류 및 지속적인 교내 모임을 통해 내실 있는 국제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