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효산고, 전남상업경진대회 회계실무 종목 석권!

금융사무행정 실무능력을 키우는 학생자율 NCS 심화동아리 활성화 성과

  • 입력 2021.06.02 09:37
  • 수정 2021.06.02 16:52
  • 기자명 순천효산고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효산고(교장 최상경)는 지난 527일 목포여상고, 목포성신고, 목포중앙고에서 분산 개최된 제112021 전남상업경진대회에서 회계실무, 금융실무, 세무실무, 사무행정, 식음료서비스실무, 비지니스프로그래밍 등 6종목에서 1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회계실무 종목은 10년 연속 금상, 은상을 휩쓸며 회계실무분야 우수학교의 위상을 다시한번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는 당초 개최 예정 학교인 여수진성여고에서 코로나19에 선제적인 대처방안으로 목포지역 3개 학교로 분산 개최하는 등 코로나19의 예방에 각별히 힘써 무난하게 대회를 마쳤다. 이날 대회에는 전남지역 상업계 특성화고 16교에서 244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총 12개의 경진 종목에 걸쳐 그간 학교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었다. 순천효산고는 최고의 주력 종목인 회계실무에서 매년 연속 금상과 은상을 독차지하였고, 회계실무와 호텔식음료서비스 종목에서 값진 동상을 수상하였다.

순천효산고는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산학일체형 조리 및 식음료서비스 도제사업,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스마트공장 거점학교, 청소년비즈쿨 거점학교 등 외부사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조리·외식 및 스마트금융·사무행정의 교육과정 혁신에 발빠르게 나서고 있다고 학교의 관계자는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