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성공공도서관, 무인 도서예약대출시스템 구축

  • 입력 2021.05.11 17:04
  • 수정 2021.05.12 11:08
  • 기자명 장성공공도서관(장성공공도서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병성)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비대면 도서예약대출시스템을 설치했다.

이 시스템은 자료실 운영 시간에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가 도서관 누리집에서 미리 원하는 자료를 예약한 후, 야간에 예약도서 대출기에서 대출하는 서비스이다.

신청은 장성공공도서관 누리집에서 09시부터 16시까지 가능하며, 예약 당일 18시부터 24시까지 도서관 출입구에 마련된 예약도서대출기에서 회원카드로 본인이 직접 책을 대출할 수 있다.

이는 도서 예약을 통해 365일 원하는 시간에 대출할 수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자료실 운영 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도서관 자료 이용이 가능하게 하여 새로운 도서관 이용자를 창출해 낸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큰 것으로 보인다.

장성공공도서관은 자료 제공 서비스 뿐만 아니라 학교와 연계한 독서토론 및 글쓰기 행사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및 이용자 맞춤형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 및 지역민에게 열린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병성 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지역민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다양한 시스템 도입을 적극 추진하고, 다양한 독서 및 평생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공공도서관이 지역 공동체의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사진 1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