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화북초등학교, 워킹(Walking) 홀리데이 운영

매주 월, 수, 금요일 학년군별 운영
건강, 자연에 대한 관심, 사제동행 활동 기회 확대

  • 입력 2021.05.11 14:25
  • 수정 2021.05.11 15:47
  • 기자명 박영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화북초등학교(교장 김영애)2021학년도 중간놀이 시간을 활용하여 매주 , , 금요일에 학년군별로 워킹(Walking) 홀리데이를 실시한다. 워킹(Walking) 홀리데이란 사제동행 둘레길 걷기 활동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의 건강증진, 바른 인성함양의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

노화북초등학교 교사 송00 교실을 벗어나 함께 걷고 이야기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과의 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고, 활동을 마친 후 상쾌한 기분으로 더 집중하는 모습을 보인다.고 하였다.

5학년 학생 장00일주일에 한 번 운동장에서 노는 것을 포기하고 간다는 생각에 처음에는 귀찮은 일이라고 생각했지만 평소에 밖에 나오지 않는 친구들과 함께 걸으며 이야기를 해서 좋았고, 교장, 교감선생님께서 주위 식물에 대해 설명해 주셔서 더 재미있다.” 하였다.

김영애 교장은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이 있듯이 건강 활동을 통해 건강 체력을 증진하여 인성 변화, 학업 성취도 향상 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건강 활동 과정에서 평소에 무심코 지나치던 자연환경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이러한 학교 교육활동을 통해 존중나눔어울림으로 배우고 성장하는 우리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건전한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우리 선생님들의 지속적인 지도와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당부했다.

관련 사진 2매 첨부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