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육협치를 위한 첫 걸음! 여수산단 공장장협의회 대상 ‘2021 여수교육 설명회 실시’

  • 입력 2021.05.04 16:43
  • 수정 2021.05.06 09:31
  • 기자명 여수교육지원청(여수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202154() 여수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여수산단 37개 공장장을 대상으로 ‘2021 여수교육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기업과 교육청간에 지속가능한 교육협치를 위해 여수상공회소를 비롯한 여수산단 기업인의 여수교육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을 넓히며, 더 나은 교육정책을 제안하고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미래스마트교육, 원격수업, 교육협치, 미래형 통합학교, 학부모 연합회 활동 강화, 진로·진학 시스템 정비 등 2021 여수교육의 주요 교육활동에 대한 안내와 환경 생태교육의 기반 조성과 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통근 기부를 요청하였으며, 구체적으로 직업 및 환경 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업과 함께 만들어 가는 생태 환경 놀이터 구축, 유휴교실을 활용한 미래교육센터 구축, 생활SOC복합커뮤니티 센터 구축, 유아 및 고등학교 저소득층 무상급식 등에 기업의 적극 참여와 협력을 당부했다.

롯데케미칼 박수성 생산성본부장은 오늘 설명회를 계기로 여수산단과 여수교육지원청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지역의 교육발전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이고, 이를 통해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큰 의미가 될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을 직접 설명한 김해룡 교육장은 여수가 문화관광의 도시이자 경제의 도시뿐만 아니라, 이제는 교육의 도시, 교육의 일번지가 되어서 떠나는 여수가 아닌, 학부모도 학생도 찾아오는 여수가 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37개 여수산단 공장장의 선도적인 참여와 협치를 기대한다며 여수교육지원청에서도 혁신여수교육의 질적 성장과 더불어 교육을 통한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