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동초, 어버이날 맞이 사랑의 다식만들기 체험

  • 입력 2021.05.04 14:23
  • 수정 2021.05.04 16:28
  • 기자명 박은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초등학교(교장 이정숙, 이하 노동초)3보향(다향)의 얼 계승교육 및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전교생 대상 차 예절 동아리부를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 54일에는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한데 모여 어버이날을 기념한 다식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다.

이날 진행된 체험은 노동초 차 예절 동아리부를 운영하는 외부강사 이*(한국차문화협회)의 협조로 진행되었는데, 다도와 곁들일 수 있는 현미강정을 직접 만들어보고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가정과도 함께 나누면 좋겠다는 전교학생다모임과 교사다모임의 의견을 토대로 추진되었다.

가족들을 생각하며 직접 선물함을 꾸미고, 한 시간 동안 정성스레 만든 강정을 하나씩 포장하는 학생들의 이마에는 사랑의 땀방울이 가득했다. 더불어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모든 교직원이 함께하여 이번 체험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알차고 풍성했다.

본 행사를 추진한 교사 박*혜는 차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고자 차 예절 교육과 더불어 다식만들기 행사를 추진하였는데 어버이날과 연계하니 더욱 뜻깊은 체험이 되었다.”며 본 체험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려냈다.

시간에 걸쳐 노동초 교직원과 학생들이 만든 이 강정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준비한 카네이션과 함께 가정으로 보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