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공공도서관,『2021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선정

목포공공도서관에서 상주 작가와 함께, 문학으로 소통하고 향유하는 기회가 열리다!

  • 입력 2021.05.04 14:23
  • 수정 2021.05.24 19:45
  • 기자명 정선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공공도서관 2021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관련 사진

목포공공도서관(관장 황성규)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2021년 도서관 상주 작가 지원 사업에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은 문학작가가 지역 공공도서관에 상주하며 지역주민에게 문학으로 소통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문학 수요자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목포공공도서관에서는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도서관에서 문학 큐레이터로서 활동할 상주 작가 1인을 공개채용하고, 상주 작가와 협력하여 글쓰기 수업, 작가 초청 강연 등 다양한 문학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사업을 통해 상주 작가는 안정적인 집필 활동 뿐만 아니라 문학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목포공공도서관은 상주 작가의 인건비,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받아 시민들에게 깊이 있는 문학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황성규 관장은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상주 작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문학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 지역주민에게 지역 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책 읽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서관 상주 작가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공공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270-384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