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順天,“제99회 어린이날 취약계층 · 다문화학생 맘품 1교시 산타수업” 성료

순천교육청, 소규모 초등학교·병설유치원 “제99회 어린이날 맘품 1교시 산타수업” 성료

  • 입력 2021.05.03 16:25
  • 수정 2021.05.04 10:00
  • 기자명 순천교육지원청(순천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53일 소규모 황전초 외 11개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을 찾아 제99회 어린이날맘품 1교시 산타수업실시했다.

이번맘품 1교시 산타수업은 코로나로 인하여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학생 및 다문화학생들을 위한 행복 나눔 격려수업이다.

이용덕 교육장은 인사말에서코로나19로 학생 간 학력격차가 한층 심화한 가운데 기초학력을 갖추지 못한 학생들이 속출하고 있다.”, 모든 사람은 존재 자체로 차별 없이 존중되어져야 하며, 서로의 관계를 핵심으로 사람을 둘러싼 모든 환경과의 조화가 어우러질 때 비학습적인 요소까지도 해결되어 당당한 주체로 살아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함께 도와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1교시 맘품 수업을 본 한 선생님은봄에도 산타가 왔다.”,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교정의 봄꽃이 되어 코로나19 종식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기원의 기쁨을 토로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업무관계자는아이들의 놀이터이자 운동장이 교과서가 된 세상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 이번 맘품 1교시 산타선물 수업 시간이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공동체의 지속가능한 세상을 함께 꿈꾸는 원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