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어 수업과 독서의 만남! 교육과정과 함께하다!

'2021년 중등영어교사 금요 워크숍 1기 진행'

  • 입력 2021.04.16 15:12
  • 기자명 전라남도국제교육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지난 16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 현장 교사들의 고민을 함께 공유하고 수업혁신 중심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해 중등영어교사 39명을 대상으로 ‘2021년 중등영어교사 금요 워크숍 1연수를 운영하였다.

학생 중심 수업을 활성화하고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기획된 중등영어교육 워크숍은 올해 4기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1기는 영어독서교육과 평가, 학생 활동·협동·표현 중심의 영어 수업 디자인을 주제로 독서가 수업을 만나 교육과정 안에서 학생들에게 확산되어 Better Reader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왕의중학교 김미정 영어교사는 이번 독서교육과 평가 수업 디자인에 대한 강의를 듣고 독서와 연계한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고, 학교 현장 적용에 있어서 자신감을 갖게 되어, 다음 주 학생들과의 만남이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교사들이 사전 설문을 통해 강사에게 바라는 점이 사전 전달되어 강의 중 심도 있는 토론과 현장감 있는 질의와 응답을 통해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었고, 앞으로 있을 3차례의 금요 워크숍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독서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이제는 독서가 영어과 교실 수업 안에서 안착하여 교육과정과 함께하며 융합적 사고를 지닌 미래인재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