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중, 함께 배우고 더불어 실천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 발대식 개최

여수중, 다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운영으로 학교문화 혁신

  • 입력 2021.04.09 14:49
  • 기자명 송남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중학교(교장 송남진)48()에 시청각실에서 전문적학습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는 거꾸로수업을 주제로 하는수업성장”, 인성키움수업을 주제로 하는 여송나눔스쿨”, 블랜디드수업을 주제로 하는 여송나누미”3개의 학습공동체가 운영되며, 34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었다.

발대식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하는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이 되었으며, 정경화선생님의 특강과 동아리별 운영계획발표 후 학습공동체별로 주제 찾기, 월별 활동계획, 역할 나누기 등을 하며 1년간의 계획에 실효성을 높이는 시간을 갖었다.

특히 역할 나누기 활동은 회장, 총무, 공개수업자 뿐만이 아니라 연수추진, 독서토론, 사진 촬영, 기록 등의 개별 역할을 정함으로써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자발성, 동료성을 높이고 편중된 역할로 인한 업무 부담을 줄이는 민주적인 운영 방안을 찾는 만족스러운 시간이 되었다.

김가영 여송나누미 회장은 자신의 의견과 교육적 의지를 반영한 공동체별 계획을 세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학생 성장 중심의 배움과 나눔이 있는 교실이 될 수 있도록 동료성을 발휘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남진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교사들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노력하는 부분은 학교현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선생님들의 전문성 신장이 학교 교육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